공유

HSK 접수

이 글은 여러분에게 HSK 접수의 절차들과 조건들에 대해 소개할 것입니다. GlobalExam은 규칙에 맞게 접수를 진행하기 위해 각 단계마다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접수하기 전에, 여러분이 HSK의 특징들을 잘 숙지했는지 확인하세요. 여러분은 저희의 다음 글들에서 이 시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중요한 정보들을 숙지하고 난 후, 여러분은 6개의 급수들이 모두 제공되는 저희의 HSK 무료 테스트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HSK 접수

GlobalExam은 표준 중국어 공식 시험인 HSK의 공식 시험을 주관하는 기관들과 어떠한 관련도 없는 시험 훈련 플랫폼입니다.

HSK를 접수하기 위해 여러분은 HSK 관리 기관인 한반의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시작 페이지가 중국어로 되어있지만 여러분은 이 페이지를 바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서 여러분의 언어를 선택하세요). HSK 온라인 접수는 여러 단계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GlobalExam이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단계 : 첫페이지

HSK에 접수하기 위해서는, 급수에 상관없이 한반의 시작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HSK 항목을 클릭하고 접수하기를 클릭하세요. 

1단계 : 첫페이지

2단계 : 프로필 만들기

이제 여러분의 개인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것을 위해서는 간단히 여러분에게 요구되는 모든 정보들을 기입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여러분의 정보들이 정확하게 이 사이트에 등록되었다면, 여러분은 이제 HSK 접수를 위한 계정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3단계 : HSK 급수

다음 단계는 여러분이 치르고 싶은 HSK 급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HSK에는 실력이 올라감에 따라 분류된 6개의 다른 등급들이 있습니다. 이에 앞서 정확하게 시험 정보들을 살펴보았다면, 여러분이 얻고 싶은 등급을 고를 수 있을 것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점이 있는데요, 만약 시험 시간표들이 서로 겹치지 않는다면, 여러개의 급수들을 동시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제시된 세션들 중 본인에게 맞는 날짜시험 기관을 결정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HSK 시험을 잘 준비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집에서 가장 가까운 시험기관과 잘 숙고된 날짜를 고르세요.   

4단계 : HSK 세션 선택

이제 신중하게 결정된 시험 세션에 접수를 할 시간입니다. 이 것을 위해 한 손에는 여러분의 여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증명사진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적합한 사진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간단히 웹캠을 실행시켜 바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5단계 : 접수 확인

여러분이 선택한 시험 세션에 접수를 하고 나면, 접수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동시에 메일로 접수 확인서도 받게 됩니다. 인쇄를 해놓으세요. 이 확인서는 소환장의 역할을 합니다. 

6단계 : HSK 결제

여러분은 다음으로 HSK 시험을 치기 위해 결제를 해야 합니다. 아래에 각 급수에 따라 유로 기준 금액이 나와 있습니다 :

급수자필컴퓨터
125,000원30,000원
234,000원42,000원
350,000원60,000원
468,000원80,000원
588,000원95,000원
698,000원110,000원

*한반 지정 HSK 한국 센터 공식 사이트 참고 (2020 기준)

HSK (별도의 접수가 필요한 HSK와 구별되는 시험) :

급수녹음 방식컴퓨터
134,000원40,000원
243,000원60,000원
359,000원80,000원

*한반 지정 HSK 한국 센터 공식 사이트 참고 (2020 기준)

여러분의 HSK를 결제하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보안된 페이팔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결제 또는 AFPC를 수신자로 하여 우편으로 수표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결제를 처리하기전에, 맞는 급수를 선택하였고 가격은 일치하는가를 꼭 확인하세요. 중국어 시험은 어떠한 지원자에게도 환불 또는 변경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7단계 : GlobalExam과 함께 HSK를 훈련하세요

여러분은 이제 HSK를 치기 위한 접수를 마쳤습니다. 여러분은 GlobalExam으로 훈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GlobalExam은 마지막 순간까지 여러분과 함께하는 시험 훈련 플랫폼입니다. 훈련을 시작하기 전, 여러분이 최고의 방식으로 HSK를 훈련한다는 것을 확신하세요. 

시험 당일, 여러분의 신분증과 인쇄된 소환장을 가지고 시험장에 가야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