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공업, 행정, 정보 기술, 커뮤니케이션, 관광, 요식업 등, 여러분이 무슨 분야에서 일하는 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외국인 고객, 납품업자 또는 사업 파트너를 상대할 가능성은 언제나 열려 있으며 실제로도 일어납니다.

무슨 언어로 그에게 말하실 건가요? 어떻게 그를 맞이하실 건가요? 아주 희박한 가능성으로 외국인 고객의 한국어가 유창할 수도 있지요. 이 경우, 그와의 대화는 어떠한 어려움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외국인 고객이 ‘안녕하세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안녕히 계세요’밖에 모를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당연하게도 여러분이 영어로 소통해야 합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어떻게 영어로 고객 응대하기를 준비할 수 있을까요?

만약 영어에 자신이 있고 이 도전이 전혀 걱정스럽지 않다면, 여러분은 다문화적 교류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여러분의 일정에 잘 맞고 빠른 발전으로 학습내용을 바로 실전에 행할 수 있는 방식들로 훈련해야 합니다. GlobalExam에는 저희가 다른 어떠한 요소들보다도 위와 같은 상황에 맞추어 특별히 제작한 비즈니스 영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영어로 고객 응대하기를 준비할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 저희는 여러분이 영어로 고객을 응대할 때 아주 적합한 몇가지 표현들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역시 지켜야 하는 몇가지 기본적인 사항들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해야 하는 일들 (Do’s)

  • 시간을 엄수하세요
  • 경구들을 사용하세요
  • 예의를 갖추세요
  • 문화적 차이로 인한 실수가 있는 경우, 사과를 표현하기 위한 몇가지 표현들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상대방의 신체 언어에 주의를 기울여 무슨 생각을 하는지 읽어내세요. 그리고 어떻게 불만을 표하는 고객을 영어로 상대할 수 있는지 알아두세요.
  • 만약 여러분의 영어 발음이 완벽한 것이 아니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될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명심할 것은 짧은 문장들을 만든 뒤 그 문장들을 잘 발음하고 단순한 어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여러분의 노력에 고마워 할 것이라고 저희가 장담할 수 있습니다.

하지 말아야 하는 일들 (Don’ts)

  • 너무 친근한 언어는 쓰지 마세요.
  • 정치나 종교와 같이 까다로운 주제는 피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이 주제들에 대해 예민하다면, 관용적이고 열린 마음을 유지하세요. 무언가를 새롭게 배우는 일은 언제나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대화의 주제를 고를 수 있다면, 여행 또는 여러분의 나라, 태어난 도시에 대해서 말하세요. 가령, 건축물, 한번 가면 잊지못할 정도로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 가족 문화 등이 있지요. 그리고 질문을 할 때는 같은 순서대로 하세요. 날씨나 시차에 대해서도 물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는, 유념해야 하는 일들입니다. 외국인 고객들과 함께 일할 때 가장 즐거운 것 중 하나는 세상을 바라보고 또 살아가는데 있어 새로운 방식들을 마주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새로움은 가끔 두렵거나 불편해 보일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매력적이면서도 흔쾌히 받아들일 만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 새로운 경험으로 인해 여러분은 언어 능력뿐 아니라 호기심, 그리고 종합적인 관점으로 소통하는 능력까지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저희가 여러분에게 영어로 고객을 응대하기 위해 필수적인 표현들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고객 응대를 위해 가장 처음에 일어나는 상황입니다.Good morning/afternoon, Mr./Ms. __________.
Welcome to our company.
It’s nice to meet you in person, at last!
여러분을 소개하세요.My name is__________, I’m (+ occupation in your company). It’s a pleasure having you with us.
고객의 여행에 대해 질문하세요.How was your trip?
Did you have a good flight?
Is this your first time in____________?
Or: Have you ever been here before?
만약 여행을 잘 마쳤다면, 이렇게 말하세요.

만약 반대의 경우라면 이렇게 말하세요.
That’s great! I’m glad to hear that.

Oh, I’m sorry. But is everything all right now? Is there anything we can do for you?
도움을 주세요.Don’t hesitate to ask me if you need anything.
If I can help you in anyway, please let me know.
여러분은 고객에게 얼마나 여러분의 도시에서 머무를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How long are you staying?
만약 고객이 여러분의 사무실에 스스로 도착했다면 이렇게 말하세요.Did you find your way here easily?
만약 여러분이 고객을 마중나가기 위해 역으로 갔다면 이렇게 말하세요.Did you enjoy your train trip?
We’d better make our way to the office.
고객에게 마실 것을 권하세요.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Can I offer you something to drink, maybe some tea or a cup of coffee?
A bottle of still water? /sparkling water?
만약 여러분이 오후 또는 저녁에 고객과 식사하러 나간다면 이렇게 말하세요.I would like to invite you to have lunch.
I would like to invite you to have dinner.
고객의 호텔로 데리러 가겠다고 제안할 때 이렇게 말하세요.I can pick you up at (+time). Would it be OK for you?
I’ll meet you in the lobby at (+ time).
만약 여러분이 고객에게 지역 대표 음식을 먹어보길 권할때 이렇게 말하세요.This is a local dish.
만약 여러분이 다른 사람을 고객에게 소개할 때 이렇게 말하세요.I would like to introduce you to Mr._________/Mrs_____________/Miss_____________.
고객에게 더 빨리 혹은 늦게 시작하기를 제안할 때 이렇게 말하세요.Would you mind if we started earlier/later than scheduled tomorrow ?
마지막 날 인사할 때 이렇게 말하세요.It was great having you with us. Thanks for coming.
Have a pleasant journey!
Have a lovely trip back home.

아마도 여러분은 더 많은 표현들에 대해 좀 더 배우고 싶고 무엇보다도 이것들을 정확하게 발음하기 위한 예시들을 찾고 싶으시겠지요? 저희 Business English로 여러분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켜 보세요! 각 각의 목표가 반영된 코스, 저희 교수진의 비디오 코칭들을 통해, 여러분은 훈련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능률까지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푸는 모든 문제들에 동반되는 상세한 교정들 덕분에 어떤 실수를 했는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외도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저희의 레벨 테스트를 치루고 비즈니스 영어를 정복해보세요. 망설이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