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HSK 2급을 위해 요구되는 수준

최근 몇년간 HSK 치는 지원자들의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점 점 많은 수의 지원자들이 중국어 환경에서의 학업이나 업무를 위해 이 시험을 치고 있습니다. 표준 중국어 수준을 공인해주는 이 시험에는 6개의 급수가 존재하고 HSK 2급은 물론 두번째 급수입니다. HSK 1급은 가장 낮은 수준이며 HSK 6급는 표준 중국어를 완벽히 습득한 수준으로 인정됩니다.

모든 급수들을 순차적으로 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지원자가 자신의 현재 실력이 HSK 2급의 최소 요구 점수를 받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된다면, 바로 HSK 2급을 치를 수 있습니다. HSK 2급은 일상 중국어의 습득및 이해능력을 평가합니다. 

이 글에서 여러분은 2급에 특정적이면서 중요한 정보들은 물론, 훌륭한 HSK 준비를 실행하기 위한 저희의 조언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어떤 점수를 받아야 하나요?

여러분의 HSK 2급 자격증을 위해 요구되는 점수는 총 점수 200점 기준 최소 120점입니다. 

요구되는 능력들은 무엇인가요?

HSK 2급에 합격하는 지원자들은 기본 중국어를 잘 습득한 상태이며 간단한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HSK 2급은 간단히 의견을 주고 받는 능력과 일상생활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HSK 2급을 위해선 300개 어휘와 간단한 문법 체계들에 대한 숙지가 요구되는데요, 지원자는 익숙하거나 일상적인 주제들에 대해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급수들과 마찬가지로 HSK 2급을 위한 특정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시험에 있어 언어 실력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은, 집중과 시간 관리 그리고 함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시험 구성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시험 실제 조건하에서의 훈련으로 얻어질 수 있습니다. 중국어 실력이 당연히 전제되어 있어야 하구요.

HSK 2급 공인을 위해 요구되는 표준 중국어의 수준은 일반적으로 1년의 학업기간(2학기)동안 매주 2,3시간씩 중국어 공부를 한 학생들이 가진 수준에 비준합니다.  

각 영역은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나요?

HSK 2급은 두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 듣기 능력
  • 읽기 능력

시험시간은 55분이고 여러분은 이 안에 60개의 문항들을 풀어야 합니다.

GlobalExam은 여러분이 각 영역에 맞추어서 준비를 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무엇보다 GlobalExam이 목표로 하는 것은, 여러분이 시험 당일 이 두 다른 영역을 잇다라 치며 당황하지 않고 함정들에 빠지지 않으며 잘 대처해나가도록 훈련시켜드리는 것입니다. 즉, 여러분이 시험 당일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면서도 발생 가능한 모든 변수들을 인지하도록 만들어 드립니다. 언어 실력 만큼이나 중요한 이 능력은 HSK 2급의 합격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각 영역은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나요?

  • 3분이 추가된 것은  듣기 영역 평가 후 시험지에 있는 정답들을 옮겨적기 위함입니다. 

Global Exam은 언어 시험 훈련 플랫폼이며 이 곳에서 여러분은 HSK의 각 급수(1에서 6)별로 무료 모의 테스트들을 쳐볼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바로 지금 여러분의 훈련을 시작해보세요!

HSK에 어떻게 접수할 수 있나요?

GlobalExam은 이 시험의 행정 기관으로부터 전적으로 독립된 플랫폼이며 HSK 공식 시험을 치는 곳이 아님을 명심하세요.

등록은 시험 시행을 주관하는 기관인 한반의 공식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등록비는 급수에 따라 달라지며 HSK 2급의 등록비용은 34,000원(자필) 또는

42,000원(컴퓨터)입니다.

*한반 지정 HSK 한국 센터 공식 사이트 참고 (2020 기준)  

HSK를 효과적으로 준비해보세요

중국어 수업을 들어보세요

언어 실력 자체를 향상시키는 것은 시간이 좀 더 걸리지만 시험에 대한 성공률을 보다 높여줍니다. 전세계 각국에 비영리 문화기관인 공자 아카데미가 있고 여기서 중국어 수업들과 중국에 관련한 다른 문화적 활동들이 제공된다는 것을 기억해두세요. 

GlobalExam에서 온라인으로 훈련하기

GlobalExam에서 여러분은 HSK 최종점수를 최대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효과적인 시험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을 이용하여 여러분은 640개의 유형별 문제들을 풀 수 있는데요, 이 것은 180시간의 훈련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각 영역에서 알아야 할 모든 단어들이 있는 어휘 파일들과 조언 파일들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여러분은 결제하기 전에 무료버전으로 저희의 플랫폼과 교육 내용들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를 위해선 간단히 가입만 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한 모의 테스트 전체에 상응하는 문제들을 풀어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