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HSK 1급을 위해서 어느정도의 수준이 요구되나요?

최근 몇년동안 계속 지원자 수가 증가하고 있HSK표준 중국어의 공식 시험으로서 여겨지며 전 세계에서 점 점 더 많은 지원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날, HSK 자격증 보유는 중국에서 공부하거나 심지어 일을 할 때에도 큰 강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미리 시험을 잘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HSK 1급은 시험의 첫번째 단계이며 CECRL의 A1, 즉 입문자 단계에 상응합니다. 이 급수는 여러분의 중국어 시험을 인정받기 위한 첫번째 관문인 것 입니다. 시험은 두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듣기 능력과 읽기 능력입니다. HSK 1급에서 최상의 점수를 얻기 위해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가장 높은 단계인 HSK 6급까지 올라가기 위한 좋은 출발점입니다. 

이 글에서 여러분은 HSK 1급에 대한 특정적이면서도 중요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요구 점수가 어떻게 되나요 ?

HSK 1급을 승인받기 위해서는 시험 총 점수 200점 중 최소 120점은 받아야 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120점 이상), 여러분은 자신감과 실행력을 가지고 그 다음 단계들로 쉽게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어떠한 능력들이 요구되나요?

각 급수마다 숙달해야하는 어휘량에 따라 요구되는 능력들이 다릅니다. 다시 말해, 급수가 올라갈 때 마다 지원자는 더 높아진 이해력을 기반으로 새로 추가되는 어휘들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공인 받은 HSK 급수는 여러분의 중국어 수준을 나타냅니다. 즉, 1급을 통과할 시 여러분은 적은 수의 어휘들을 아는 것이고 소통 능력은 낮은 상태입니다. 6급에 도달하게 되면 여러분은 2개국어 능력자로 평가받습니다!

HSK 1급을 위해 반드시 요구되는 능력들입니다.

  • 아주 간단한 단어와 문장에 대한 이해력과 사용 
  • 소통을 위한 기본적인 능력  
급수중국어 학습에 걸리는 평균시간요구되는 능력요구되는 어휘수국제 상응 등급 (CECRL)
1한 학기 동안
주당 2~3시간
아주 간단한 단어와 문장에 대한 이해력150A1

시험은 한 학기 동안 매주 2,3시간 정도의 중국어 수업을 듣는 것을 요구합니다. 

각 파트의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HSK 1급은 두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듣기 능력
  • 읽기 능력

HSK 1급의 두 파트의 중요도는 동일하며 모두 4개의 문제들에 20개의 문항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35분입니다. (준비시간 포함)  

내용듣기 능력읽기 능력합산
문항 수448
문제 수202040
시간(분)151735
점수100100200

*3분은 듣기 능력 시험 후, 여러분의 시험지에 있는 정답들을 옮겨적기 위해 주어지는 시간입니다.

HSK는 어떻게 접수할 수 있나요?

GlobalExam은 HSK의 행정기관으로부터 전적으로 독립적인 시험 훈련 플랫폼이며 HSK공식 시험을 치는 곳이 아님을 명심하세요.

접수는 이 시험의 관리기관인 한반 공식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시행됩니다. 등록 비용은 급수에 따라 다르며 HSK 1급의 가격은 25,000원(자필) 또는30,000원(컴퓨터)입니다. 

*한반 지정 HSK 한국 센터 공식 사이트 참고 (2020년 기준) 

HSK에서 효과적으로 준비하세요

중국어 수업을 들어보세요

중국어 수업을 따로 듣는 것 역시 특정 지원자들에게 있어서는 필요합니다.   

HSK 1급을 위해서 어느정도의 수준이 요구되나요?

세계 각국에 비영리 문화 기관인 공자 아카데미가 있고, 이곳에서 중국어 수업들과 중국에 관련한 다른 문화 활동들을 제공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중국어 수업은 여러분이 HSK 1급에서 요구되는 어휘들을 숙달하고 이 언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GlobalExam에서 온라인으로 훈련하기

그러나, 단순히 중국어로 말하고 이해하는 것은 이 시험에서 가능한 최고의 점수를 얻는데 있어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완벽한 준비란, 여러분이 HSK에 익숙해지고 이 시험의 수칙, 구조 그리고 함정들을 아는 것입니다. 이 준비로 여러분은 시험당일, 훨씬 실행력있고 자신감있게 될 것입니다. HSK 1급은 지원자들이 넘어야 할 첫번째 단계이기에 제일 긴장되며 부딪히는 점들도 가장 많은 시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의 실제 조건하에서 훈련하는 것은 시험 당일의 성공을 위해 진정 필요한 방법입니다.

GlobalExam은 여러분에게 이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프리미엄 버전으로 여러분은 180시간의 훈련에 상응하는 640개의 유형별 문제들을 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본인의 리듬을 훈련할 수 있고 더 완벽히 대비하기 위해 모의 테스트들을 풀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낸 결과들의 통계를 바탕으로 발전에 대한 모니터링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부족한 점들을 채우기 위한 어휘 파일들 역시 제공됩니다.

당연히 여러분은 유료 가입을 하기 전에 저희의 교육 자료들을 무료로 체험하여 본인의 언어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입만 하시면 하나의 모의 테스트 전체에 상응하는 문제들을 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