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HSK 4급을 위해 요구되는 수준

HSK 4급은 105분간 치뤄지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HSK 3급과 마찬가지로, 듣기, 읽기 그리고 쓰기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등급에서는 지원자의 폭넓고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대화 능력과 원어민과 섬세하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HSK 4급 합격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HSK 훈련을 잘 진행할 것을 조언드립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어떤 점수를 받아야 하나요?

HSK 4급 자격증은 최소 180점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급과 마찬가지로 최대점수는 300점이며 시험의 각 영역마다 100점이 분배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100점에서 평균점수로 최소 60점을 받아야 여러분은 요구 점수인 18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HSK 4급을 위해 요구되는 능력들은 무엇입니까?

HSK 4급은 여러분의 이해력과 일상 중국어로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거나 원어민과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험은 2년의 학업기간(4학기)동안 매주 2,3시간씩 중국어를 공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요구되는 어휘는 1,200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급수중국어 학습 예상 시간요구되는 능력들요구되는 어휘수국제 상응 등급
44학기동안 매주 2~4시간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유창한 토론 능력1,200B2

HSK 4급은 학습자들에게 있어 그 전 시험들과 다르게 난이도가 현저하게 증가하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HSK 시험들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기 시작하고 이에 기반한 집중적 훈련을 한다면, HSK 급수를 안심하고 계속 올려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영역들의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HSK 4급은 듣기, 읽기 그리고 쓰기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더, 각 영역은 동등한 중요도를 가집니다. 총 100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고 시험 시간은 105분입니다. 

내용듣기 능력읽기 능력쓰기 능력합계
문제 수3328
문항 수454015100
시간(분)304025100*
점수100100100300

* 5분은 시험지의 정답들을 기입하기 위해 듣기 능력 문제들이 끝난 후 주어지는 시간입니다. 

시간관리는 이 급수에서 제일 중요합니다. 이전의 낮은 HSK 급수들보다 더 긴 시간동안 치뤄지는 이 단계는 훨씬 더 많은 생각을 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잘 준비하지 않는다면, 각 영역들을 끝까지 풀지 못하게 되고 결국 3급 이후의 언어적 발전을 이뤄내지 못하게 됩니다. GlobalExam은 여러분이 시험 당일, 잘 준비하여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모든 필요한 도구들을 제공해드립니다.

어떻게 접수할 수 있나요?

GlobalExam은 HSK 행정기관과 전적으로 독립적인 시험 연습 플랫폼이며 HSK 공식 시험을 치는 곳이 아님을 명심해주세요.

HSK 4급을 위해 요구되는 수준

등록은 시험 시행을 주관하는 기관인 한반의 공식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등록비는 급수마다 다르며 HSK 4급의 비용은 68,000원(자필)또는 80,000원(컴퓨터)입니다.

*한반 지정 HSK 한국 센터 공식 사이트 참고 (2020 기준)

효과적으로 HSK를 훈련하세요

중국어 수업을 들으세요

언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시간이 걸리지만 시험의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전세계 각국에 비영리 문화 기관인 공자 아카데미가 있고 이 곳에서 중국어 수업들과 중국에 관련한 다른 문화 활동들을 제공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GlobalExam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훈련 

GlobalExam에서 여러분은 최종 점수를 최대로 높이기 위해 효과적으로 HSK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프리미엄 버전을 통해 640개의 유형별 문제들을 풀수 있고 이는 180시간의 훈련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시험을 위해 알아야 할 모든 단어들이 있는 어휘 파일들과 시험 조언 파일들까지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위해서는 가입만으로 충분합니다. 여러분은 무료로 모의고사 1회에 상응하는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