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어떤 등급의 HSK를 쳐야 할까요?

표준 중국어 시험 HSK는 표준 중국어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공부나 일을 하려는 모든 사람들이 발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쳐야 하는 시험이 되었습니다. 

이 자격증을 얻고자 할 시 여러분의 실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HSK의 6개의 다른 급수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이 있는데요, 시험 준비를 하기전에 이 시험의 전반적인 특징이나 특수한 점들을 미리 파악하는 것은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아래에서 여러분은 3급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HSK의 등급들은 어떻게 측정되나요?

이 6단계의 인증들은 지원자의 이해력과 소통 능력들을 나타내는데요, 3급부터는 여러분의 중국어 쓰기 실력까지 인증하게 됩니다(중국어 읽기 능력에 더불어). HSK 3급은 국제 등급인 CECRL의 B1 즉, 중급자 단계에 해당합니다.

어떤 등급의 HSK를 쳐야 할까요?

HSK 3급의 최대점수는 300점입니다. 세 영역의 점수 분배는 동일한데요, 듣기 영역에 100점, 읽기 영역에 100점, 쓰기 영역에 100점입니다.

HSK 3의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지원자는 최소 180점을 받아야 합니다. 

요구되는 능력들은 무엇인가요?

HSK 3급은 1년 반(3학기)의 학업기간동안 매주 2,3시간씩 중국어를 공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자들은 일상 중국어를 사용할 줄 아는 것과 더불어 학구적이면서도 전문적인 중국어의 기본단계 습득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문장구조들은 여전히 꽤 간단합니다. 

3급을 치르기 위해서는 600 단어의 어휘력과 문법 규칙들에 대한 습득이 요구됩니다. 여러분은 이 단어 리스트들을 외워야 합니다. 

급수중국어 학습에 필요한 시간요구되는 능력들요구되는 어휘수국제 상응 등급
33학기동안
주당 2,3시간
전문적이거나 일상적인 주제들에 대한 기초적인 수준의 소통 능력600B1

단순히 언어 실력을 늘리는 것을 넘어서 3급에 맞는 특정적 훈련을하는 것이 합격을 위해 강력하게 추천됩니다.

시험의 각 영역들의 구조는 어떠한가요?

시험은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듣기, 읽기 그리고 쓰기입니다. 이 세가지 영역은 모두 100점씩 매겨지기 때문에 동등하게 중요합니다. 총 문항수는 80이며 시험시간은

90분입니다.

한 특정 영역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싶다면 아래에서 여러분이 관심있는 영역을 클릭하세요 :

  • 듣기 능력
  • 읽기 능력
  • 쓰기 능력

영역별로 만들어진 이 시험의 구성표를 보세요 :

내용듣기 능력읽기 능력쓰기 능력합계
문제 수4329
문항 수40301080
시간(분)35301585*
점수100100100300

*5분은 시험지의 정답들을 기입하기 위해 듣기 능력 문제들 이후에 주어집니다.

GlobalExam은 모의고사와 실제 시험조건하에 치뤄지는 테스트로 HSK 3급의 각 영역들을 준비할 수 있는 맞춤 교육을 제공합니다. HSK는 자체의 특정한 구조와 규칙을 통해 공인받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HSK에 어떻게 접수할 수 있나요?

GlobalExam은 시험 연습 플랫폼이며 표준 중국어 시험인 HSK의 공식 시험들을 주관하는 기관들과는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등록은 이 시험의 인증을 주관하는 기관인 한반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시작 페이지는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페이지 왼쪽 상단에서 여러분의 언어를 선택함으로서 간단히 이 페이지를 번역할 수 있음을 잊지 마세요. 

여러분의 HSK 훈련 계획을 세워보세요

중국어 수업을 들으세요.

실로, 언어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은 시간은 걸리지만 HSK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더 많이 높여줍니다. 전세계 각국에는 비영리 문화기관인 공자아카데미가 있고 이 곳에서 중국어 수업들과 중국과 관련한 다른 문화 활동들을 제공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GlobalExam에서 온라인으로 연습하기

GlobalExam에 제시되는 솔루션들은 시험 구조에 대해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이는 여러분이 시험 당일에 확신에 차 있되 세 영역들을 연달아 치며 함정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시험의 실제 조건하에 이루어지는 저희의 테스트들은 여러분의 발전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GlobalExam에서 여러분들은 최종점수를 최대한 올리기 위해 효과적으로 HSK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프리미엄 버전을 통해 640개의 유형별 문제들을 풀수 있는데요, 이는 180시간의 훈련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시험을 위해 알아야 하는 모든 단어들이 있는 어휘 파일들과 더불어 시험에 대한 조언 파일들까지 볼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여러분은 결제하기전에 무료 버전을 통해 저희의 플랫폼과 교육 자료들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것을 위해서는 단순히 가입만 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