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HSK 5 등급 소개

HSK 5급은 여러분의 HSK 합격의 여정 중 끝에서 두번째에 있는 단계입니다. 5급은 2시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되는 시험이고 모든 유형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력을 평가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한다면, 자격증을 따기 위한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저희의 무료 HSK 테스트로 시험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HSK 5급에서 이루어야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HSK3,4급처럼, HSK 5급은 최고 300점 기준으로 점수를 산출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각 영역에서 100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총 점수 180점으로 HSK 5급을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HSK 5 등급 소개

등급이 올라갈수록 각 영역에서 최소 60점을 받는 것은 갈수록 힘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적으로 시험준비를 하는 것은 여러분이 가진 몇몇의 언어적 어려움들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이미 높은 실력을 갖추어서 한 특정 영역의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는 경우일지라도, 시험의 실제 조건하에서 훈련하는 방식은 시험 당일 성공에 대한 확신은 기본이요, 다른 영역들을 치는데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해줍니다.   

HSK 5급을 위해 요구되는 능력들은 무엇인가요?

HSK 5급 지원자들에게는 신문 독해력 또는 중국어로 된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다시 말해 일상 생활 또는 특정 전문적인 주제들을 거의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인 것입니다.

HSK 5급은 2년이 넘는 학업기간동안 매 주 2,3시간씩 중국어를 공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학생들은 2,500개가 넘는 단어로 이루어진 어휘력을 가져야 합니다.  

급수중국어 학습에 필요한 시간요구되는 능력들요구되는 어휘수국제 상응 등급
52년 이상
매주 2~4시간
신문과 잡지들을 읽고 텔레비전이나 연극들을 볼 수 있는 능력2,500C1

HSK 5급 영역들의 구조

HSK 5급은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듣기 능력, 읽기 능력 그리고 쓰기 능력입니다. 하나 더 알아둘 것은, 각 영역들 모두 같은 중요도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총 100개의 문항이 있지만 시간은 125분이 주어지는데, 이는 이 시험의 상승된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특정적 훈련은 HSK의 급수와 함께 오르는 난이도에 따라 점 점 필수적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HSK 5급에 따른 맞춤 훈련은 이 강도높아진 어려움에 대처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GlobalExam이 이 시험에 대한 여러분의 준비를 위해 모든 방법들을 제공해드립니다.

내용듣기 능력읽기 능력쓰기 능력합계
문제 수2328
문항 수454510100
시간(분)304540100*
점수100100100300

*5분은 시험지의 정답들을 기입하기 위해 듣기 문제들이 끝난 후 주어지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