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토익 점수 취득에 대해 알아보기

480, 570, 750점 … 무엇을 의미할까요 ? 토익 시험결과가 애매모호하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실제수준과 언어 경쟁력에 대해서 이 숫자만을 통해 인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토익이란 무엇인가 ?

토익 TOEIC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전문적인 영어권에서 여러분의 능력치를 검증하고 증명하는 영어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여러분의 ‘상업 영어’ 이해도를 우선적으로 평가하기때문에 회사 및 채용관들의 권유 속에서 지속적으로 고려되고있으며, 더 나아가 여러분의 비지니스를 위한 수단이 됩니다. 고로, 비슷한 지원자들간의 영어실력을 검증하고 판단하여, 여러분이 해당 직책의 적임자가 될 수 있는지 구분짓는 지표로 활용됩니다. 구직활동을 희망하고 계시다면 레벨과 상관없이 토익 준비를 미리 할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많이 응시하고 요구하는 토익 버젼은 여러분의 LC 청해와 RC 독해검증을 위한 리스닝과 리딩입니다. 이 테스트로 인해 면접관은 여러분의 전문적인 영어 이해능력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2시간동안 현장 고사로 진행됩니다.

토익 스피킹&라이팅 : 전문적인 서류에 있어서 회화만큼이나 쓰기 표현 또한 중점으로 평가합니다 . 동일하게 2시간동안 진행되지만 온라인 응시 및 관리 체크됩니다.

토익 브릿지 : 동일하게 LC 와 RC 테스트이지만 , 토익 리스닝과 리딩에 비해선 조금 가벼운 수준입니다.  시험응시 형태는 현장 고사응시로 동일합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토익 레벨

리스닝과 리딩 / 스피킹과 라이팅 , 두 항목별 각각 100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TS 는 두개의 항목 정답 결과물을 통해 총득점을 합산합니다. 각 파트마다 5점부터 495점까지 취득가능합니다.

토익 점수 취득에 대해 알아보기

총 취득점수는 두 항목별 결과 점수의 합산으로 계산되기에 최고득점은 990점 , 최하득점은 10점까지 가능합니다.

점수 환산하기

예를들어 , 모의시험 응시 후 가채점 정답에 따른 예상점수 환산을 하고자한다면 토익점수 기준표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이를 사용함으로써 정답갯수에 따른 토익점수를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사항은, 토익기준표는 모든 언어시험 채첨기준에 부합하지않고 각 시험마다 부여되는 코드 및 시험난이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험응시 후 받게되는 채첨지에서 아래의 3가지 점수 항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첫번째 파트 취득점수
  • 두번째 파트 취득점수
  • 총점 , 두 파트 합산점수

유효기간

토익시험은 성적표를 받은 후로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여러분의 영어실력을 검증하려는 목적으로 토익을 요구하는 개인이나 기관에서는, 이 성적표를 통해 응시가 최근에 이루어진 것인지를 알 수 있게됩니다. ETS 는 2년 단위로 영어경쟁력의 발전가능성을 고려하기때문에 재시험을 치뤄서 재검증 받아야합니다.

시험 준비과정을 더 가치있게 하고자 GlobalExam 이 제공하고있는 실전 조언 및 , 다른 언어능력시험의 유효기간 또한 비교해보세요.

세계적인 필요성

대부분의 고등교육기관은 토익점수를 영어실력의 지표로 삼습니다. 최소한 785점을 요구하는데 이는 B2 수준에 준하며, (기술적인 연수의 경우엔) 자격증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방면의 해외교류 신청에도 요구됩니다.

국제적인 분야의 직책을 필요로하는 기업의 경우엔, 영어 업무능력의 보장을 위하여 토익점수 800에서 850점 정도를 최소한의 지원자격으로 요구하는 편입니다. 오늘날 세계의 15,000개 기업과 공기관은 영어권 환경의 완벽한 업무소화를 위해 최소한의 능력들을 요구하는 추세입니다. 지원하고자하는 기업이나 기관에서 요구하는 최소 지원자격 점수를 먼저 알아보세요.

CECRL 동급 지표

유럽 공용외국어 등급표 CECRL (Le Cadre Europeen Commun de Reference pour les Langues) 는 각기 다른 시험결과물들을 비교하기 위한 공통지표로 사용됩니다. 각각의 레벨은 이해력과 표현력의 능력에 준합니다.

여러분의 토익결과 또한 CECRL 레벨로 연계 가능합니다 :

  • 120점 이하의 경우 , 응시자의 영어실력은 비교적 저조한 편입니다. 초급자에 해당되며 CECRL 기준 A1 수준에 해당됩니다. 응시자는 간단한 질문이나 자기소개 정도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 225점 전후의 경우 , A2 수준으로써 중급자에 해당됩니다. 익숙한 주제에 관한 묘사가 가능하며 질문과 정보교환 또한 가능합니다.
  • 550점 까지는 B1 에 해당되며 자율적인 구사가 가능합니다. 응시자가 처한 상황의 핵심 포인트를 이해하며 , 다채로운 주제에 대해 구사하며 여행시 적합한 어휘 사용이 가능합니다.
  • 785점부터는 중급 수준이상 구사자로 CECRL 기준 B2 에 해당됩니다. 유창한 언어구사가 가능하며 복잡한 주제에 관해서도 이해가능하고 추상적인 주제 또한 이해합니다. 능동적이고 자유자재로우며 개인적인 견해를 주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 응시자의 점수가 945점에 도달한다면 고급수준 구사자로써 독립적인 소통이 가능하고 CECRL 기준 C1 에 해당됩니다. 망설임없이 유창하게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응시자의 생각을 체계적이고 짜임새있게 구성하여 표현가능합니다. 어려운 문서의 이해가 가능하며 함축적인 의미도 해석가능합니다.

가장 자주 요구되는 영어실력은 B2 와 C1 사이입니다. B2 는 학교교육 수준 정도로써 , 시험연습을 함으로써 여러분이 희망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GlobalExam 와 함께하는 온라인 시험준비

첫 응시에서부터 가능한한 고득점을 희망한다면,  시험준비 연습을 하는 것은 몹시 중요합니다. 그러하기에 GlobalExam 은 비슷한 유형의 실전문제들을 무제한 연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있으며, 시 험당일에 걱정없이 토익점수를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GlobalExam에서는 모의고사에 준하는 무료서비스로 지금 당장 실력향상을 위한 연습, 준비가 가능합니다.

계약이나 강제구매 의무없이 가입만 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