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시험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토플, 토익, HSK 는 각각의 전문성과 차별성을 둔 개별적인 언어시험들 입니다. 유형은 각자 다른  시험일테지만 유효기간은 동일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존재함으로 GlobalExam 의 온라인 시험연습으로 최고득점을 이루어보세요 !

무료 테스트해보기

토플, 토익, HSK 의 유효기간은 2년 !

이 세가지는 모두 언어 시험입니다. 토익과 토플은 영어능력시험이고 HSK 는 중국어능력시험입니다. 이 시험의 결과물로, 여러분은 특정한 상황에서의 현재 언어능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취득성적엔 유효기간이 존재하고 토익, 토플 , HSK 가 그 경우에 해당됩니다. 취득한 점수는 시험 응시날로 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위의 세가지 시험은 성적표를 받은 날부터가 아닌 시험 응시 당일부터 2년간 유효한 성적표를 발급합니다. 토플의 경우 시험 응시 15일 전후로 인터넷 확인이 가능합니다. 토익의 경우, 시험응시 7일 후 부터 가능하나 결과물은 우편으로 받았을때만 알 수 있습니다. 성적표는 그 이후부터 유효하게 됩니다.

시험은 응시자가 선택한 언어의 이해력과 표현법을 변별하는데 이용됩니다.

왜 그럴까요 ?

몇개월 사이에 언어실력은 바뀌기도 합니다. 영어권에 공부를 하러 떠났거나 외국에서 근무를 하거나 또는 독학을 함으로써 실력이 늘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 영어로 말할 기회가 없다면 영어실력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외국어 (언어) 능력치는 여러분의 언어 연습 방향에 따라 민감하게 변화하게 됩니다.

언어능력평가 성적표를 배급하는 기관에서는 2년을 주기로 여러분의 언어능력이 재평가 될 수 있다고 예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성적표의 유효기간을 2년으로 지정해둔 것입니다. 이 유효기간이 지나고나면 여러분의 영어나 중국어 실력이 바뀌었을 수도 있음을 고려하여, 재점검을 받기위한 시험에 재응시해야합니다. 여러분의 성적표를 받아보는 교육기관이나 학교, 기업, 구직자들은 최근에 응시한 결과지 일수록 신뢰를하여 채용에 참고합니다.

비교

명확히 이해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테스트별 유효기간에 대해 정돈해놓은 표를 참고해주세요

시험유효기간타입
토플2년학문 영어평가
토익2년실용 비지니스 영어평가
HSK2년학문 평가
아이엘츠2년학문 및 생활영어 평가
뷸랏 BULATS2년실용 비지니스 평가
캠브리지평생학문 영어평가

보셨다싶히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언어능력시험들은 위에서 설명했던바와 같이 2년간 유효합니다.

유일하게 캠브리지 테스트만 평생 유효한데,  다른시험과 대조적으로 캠브리지 테스트 성적표는  자격증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독학으로 토플, 토익, HSK 시험보기 : 추천하지않는 방법인가요 ?

대부분의 경우는 학교나 회사에서 언어시험을 권합니다. 그렇지만 타인의 권유에 의해서가 아닌,  여러분이 자발적으로 응시 희망을 결심 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 시험 결과물은 여러분의 인생에 직결적으로 작용하는 수단이기때문에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

그치만 <단순히 경험해보기 위하여> 시험을 치르기엔 준비과정의 비용을 봐서라도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언어능력시험을 치룬다면 , 진중하게 시험준비를 하도록 합시다.

왜 언어능력시험을 치나요 ?

타인의 요청에 의해서가 아니더라도 언어능력시험을 치루는 사유는 많습니다. 일단 여러분의 레벨 점검이 가능합니다. 수준을 알아보기위해선 외부적인 평가가 필수불가분이며, 그로인해 여러분의 경쟁력을 수치화하기에 적합합니다. 게다가 목표지향적인 방법으로써 실력향상이나 점검의 가이드라인으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도달하고자하는 목표물이 됨으로써 지향하는 바를 머릿속에 되새기며 시험에 응시해야합니다. 시험준비, 연습과정 등등은 진정한 도전정신이 필요하니까요 ! 여러분이 직접 정한 규율을 바탕으로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영어실력 향상에서 최적의 연습이 될 것 입니다. 토익 시험연습의 경우 모의시험 준비로부터 시작할 것을 권합니다. 여러분의 실력확인과 더불어 시험응시등록 절차에 대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2년 뒤 , 성적표는 무용지물이 아니다 !

2년의 유효기간이 지난 뒤 , 여러분의 성적표는 절대 쓸모없어지는게 아닙니다. 일차적으로는, 시험에 응시한지 2년이 지났다해도 성적표를 유효하게 인정하는 기관들도 있습니다. 몇개월이 흘렀다고해서 여러분의 영어실력이 극단적으로 변화하지는 않았을 것이며 , 특히 일상에서 꾸준히 영어사용을 했다면 토익에 응시한지 3년이 지났다하더라도 여러분의 영어실력에 의궁심을 품을 필요없이 유효채택 할 것입니다. 시험응시 이후 영어 사용환경에서 경험을 쌓았다면 여러분의 점수는 기업이든 학교에서든 좋은 신호로 작용할 것입니다.

시험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이후 여러분의 수준이 향상되었을 경우도 있기때문에 성적에 대해 재점검 하는 것 또한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로써 언어시험 준비는 순간이었고 여러분의 실력평가는 평생 오래 남음을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결과적으로 , 좋은 성적을 취득했다면 면접때 언급하거나 이력서에 기재하도록 하세요.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남겨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성적표가 유효하지않다면 굳이 이력서에 직접적으로 기재하진 마세요, 긍정적이지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점은 배제하는 편이 낫지만 대화 속에서 설명한다면 충분히 긍정적으로 고려될 것입니다.

GlobalExam 과 함께 시험 성공하기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우리의 솔루션은 실제 시험과 같은 조건에서 연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인 과외 등을 통한 시험준비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온라인 상에서 시험당일처럼 연습할 수 있으며, 응시 전까지 해설지를 통해 여러분의 영어나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도록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일단 전형적인 시험 연습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데, 백여가지의 디테일한 문제들로 제공될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여러분에게 명확하게 이해되지않는다면 예시당 개별로 집중해서 풀 수도 있습니다. 주말동안 토익공부를 1시간하든, HSK 연습문제를 하나만 풀어보든, 출퇴근 길에 잠시잠깐 살펴보든, 여러분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극약처방적인 두번째 단계로썬, 시험 전체를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습니다. 현장에 있는 것 처럼 시간이 흘러가며 중간에 포기할 수 없습니다. 모니터를 통해 실제 시험소요시간에 대한 인지를 할 수 있고, 시험을 마친 뒤 바로 채점되어 점수를 짐작해봄으로써 여러분의 목표설정과 결과물에 따른 적합한 시험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GlobalExam은 전반적으로 집중적이고 어려운 편입니다. 여러분이 결정만이 남아있습니다. 토익이든 토플이든 HSK든, 우리는 언어능력시험 준비에 있어서 여러분에게 모든 노하우를 공개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GlobalExam 블로그는 여러분의 시험준비가 조금 더 완벽하도록, 시험 당일에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와 성공전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공식 시험응시까지 여러분을 가이드해주기 위하여 준비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