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영어에서 약어들은 편리함과 신속함을 위해 끊임없이 사용됩니다. 비즈니스 영어로 진행되는 업무 어휘들 역시 이러한 관습에 있어서 예외가 아니지요. 그런데 비영어권자들에게 있어서는 이 방식이 언제나 당연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요 영어 줄임말과 약어들에 익숙해지는 것은 업무에 큰 이득이 되는데요. 상대방이 언급한 것을 이해하기 위해 일일이 구글링하는 것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저희의 무료 자료로 여러분은 이 어휘들을 빠르게 습득하고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비즈니스 세계에서 꼭 알아야 하는 영어 약어 30개입니다

약어의미
AKAAlso Knows As. 한국어로는, '다른 이름으로는'.
ASAPAs Soon As Possible. 한국어로는, '가능한 빨리'. 만약 다른 사람이 여러분에게 언제 보고를 해야할지 물어본다면, 여러분은 가능한 빨리 해달라는 뜻으로 'ASAP'라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BRBBe Right Back. 한국어로는, '바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표현은 업무관련 채팅 중 커피를 가지러 가거나 화장실을 가기 위해 잠깐 자리 비움을 나타낼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BUSBusiness. 한국어로는, '업무' 또는 ‘회사'.
BTWBy The Way. 한국어로는, '그런데'. 화제를 돌릴 때 사용됩니다.
CEO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 경영자에 해당하는 직위를 뜻합니다.
DIYDo It Yourself. 예를 들어 여러분이 프로젝트를 소개하기 위한 비디오를 제작해야 하는데 그 것을 위한 예산이 없으세요? 그렇다면, DIY! 이 표현은 스타트업들 사이에서 아주 잘 쓰이는 표현입니다.
EOBEnd Of Business. 당일 저녁(업무시간 종료)전까지 특정 업무에 집중해야 할 때 쓰입니다.
EODEnd Of the Day한국어로는, '하루의 끝' 즉, 마감일입니다.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 이 표현은 웹 사이트들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과 답변들을 모아놓은 페이지를 가르키기 위해서입니다. 질문 게시판이라고도 합니다.
FYIFor Your Information. 한국어로는, '참고할 것'.
HRHuman Resources. 한국어로는, '인사'.
OOOOut Of Office. 한국어로는, ‘저는 사무실 외부'에 있습니다. 메세지를 남기시거나 다른 직원에게 전화주세요.’
IDKI Don’t Know. 한국어로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사업가들은 이 표현을 남용하지 않습니다. 대놓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IMOIn My Opinion. 한국어로는, '저의 소견으로는' 또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한국어로는, '핵심 성과 지표'. 여러분은 모든 사장님들로부터 이 단어를 듣게 될 것입니다. 이 표현을 진정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이지요.
NBDNo Big Deal. 한국어로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또는 '별일 아닙니다'.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별일 아니니 제가 내일 그 일을 끝내겠습니다’.
NPNo Problem. 한국어로는, '아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또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PRPublic Relations. 한국어로는, '홍보'.
RSVPRépondez S’il Vous Plaît. 프랑스어 약어로서 영어권 상대방에 의해서 활발하게 쓰입니다.
SEMSearch Engine Marketing. 인터넷 검색창과 연관된 마케팅 활동을 나타냅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이 표현은 마케팅 종사자가 인터넷 검색창과 연관된 온라인 마케팅 활동들을 계획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SSNSocial Security Number. 한국어로는, '국민 의료 보험 번호'.
TBATo Be Announced. 한국어로는, '공지할 것'. 가능성이 100%에 도달한 상태에서 쓰입니다.
TBCTo Be Confirmed. 한국어로는, '추후 확정할 것'. 이 표현은 대략 25%의 실현되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 쓰입니다.
TBDTo Be Determined. 한국어로는, '추후 결정할 것'. 이 표현은 대략 50%까지 실현되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 쓰입니다.
TMWTomorrow. 한국어로는, '내일'.
VIPVery Important Person. 한국어로는 중요한 사람들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WIPWork In Progress. 한국어로는, ‘진행중’ 상태의 업무.
W/OWithout. 한국어로는, '제외하고'. 예를 들어, ‘저를 제외하고 가십니까? ‘Are you going W/O me ?’

GlobalExam의 Business English

학습 훈련 플랫폼인 GlobalExam의 Business English 다양한 장점들을 누려보세요. 여러분의 목표에 부합하는 코스를 고르세요. 직업 코스, 산업 코스 그리고 역량 코스가 있습니다.

GlobalExam의 Business English

저희 학습 훈련 플랫폼은 시나리오가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직업 생활에 관련한 500개의 상황들을 제시합니다. 저희 교수진이 코칭 비디오를 제공하구요. 초급, 고급, 중급, 이 세 단계의 학습자들은 각 코스가 끝날 때 증명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상세한 교정들, 비즈니스 영어로 된 이력서 작성 서비스까지도 받게 됩니다.

저희 플랫폼의 무료 버전무료 영어 자료들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