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배워야하는 상업영어권에서 전형적으로 사용되는 표현들 « From day one » !

직업세계에서의 다양한 상황들에서, 예를 들어 회사 회의나 비공식적인 티타임 속 대화라던지, 화상회의의 준비라던지, 여러분 및 직장동료들은 전문직종에 따라 다양한 테마들을 처리하곤 합니다 : 은행, 주식, 마케팅, 인사HR 등. 또한 동시에, 보고서 제출 마감이라던지 최근의 고객이 얼마나 어려운 고객이었는지에 대한 어려움 등을 이야기하기도 하죠.

모든 분야에서와 같이, 이런 경우에도 전문용어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그 말인 즉, 직업 속의 영어는 전문화 된 학술용어로써, 명확하지 않은 표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가끔 그  뉘앙스를 쉽게 놓치기도 하죠.

이 포스팅에서는 회사생활에서의 5가지 일상적인 영어표현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왜 표현법을 배우나요 ?

비지니스 영어에서는 유창한 전문용어를 배우는 것 만큼, 영어 관용어 표현법을 익혀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것 또한 필수적입니다. 이로인해 여러분은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여러분의 동료가 언급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되고, 다른 직원이나 고객 및 업체를 만났을때 더욱이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상업 영어 5가지 표현을 설명하기 이전에 관용표현법에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왜 표현법을 배우나요 ?

관용어들은 몹시 중첩적이고 엉겨있는 표현들입니다. 뉘앙스가 직역적이지 않기때문에 구성된 단어별 해석이 다르단 의미이기도 하죠. 이 표현들은 비공식적임으로 직업적인 목적에 맞춘 보고서나 이메일을 작성시에 혼동하기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 입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상황에서의 관용어 사용은 여러분의 대화를 더 자연스럽고 능동적으로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주의 : 관용표현에서 쓰인 단어들과 그 순서는 일반적으로 섞여있습니다. 고로 우리는 어떠한 방식으로도 변경할 수 없겠죠. 물론 « Let’s get down to business » : 보편성에 기반하여, 오늘 배울 다섯가지의 표현법에 직접적으로 집중해 볼까요.

꼭 알아야하는 상업 영어의 5가지 표현

  1. Get off the ground : 이 표현은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할 때, 또는 제품에 발전이 필요하거나 향상되어야하거나 제거해야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보자 :
    • Julien wanted to create a driving simulator for driving schools, but he didn’t find any funding, so his project didn’t get off the ground ! 줄리앙은 운전면허 학원을 위한 가상 시뮬레이터 운전연습을 개발하고자 했다, 하지만 재정스폰서를 찾지못했기에 그 프로젝트는 진행될 수 없었다.
  2. To touch base : 이 표현은 연락을 취하거나 재시도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첫번째 인터뷰에서 참고 될 수 있고 포인트 체크를 위한 예약 또는 각각의 것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예시를 살펴볼까요 :
    • We’ll  touch base next week once you’ll have inserted all the corrections to the project. 당신의 프로젝트의 수정안이 모두 수정/추가된 뒤 다음 주에 연락합시다.
  3. Cut corners : 이 표현은 우리가 어떠한 것을 가장 빠르거나 경제적이거나 쉬운 방식으로 처리했다고 말할때 사용됩니다. 다른 시각에서는 예산을 삭감했거나 단계를 건너뛰었음을 의미함으로, 암시적인 의미는 비교적 부정적인 편입니다. 예시 :
    • Do not cut corners on any of the editorial processes because the result can be disastrous. 결과가 처참할 수 있으니 편집처리 과정에서 어떠한 단계도 건너뛰지 마세요.
  4. This is like putting socks on an octopus : 문어에게 양말을 씌우는 것을 시각적으로 묘사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동의하시겠죠. 정말 쉽지않을테니까요 … 예시를 살펴볼까요 :
    • The client has asked me to change the cover, which at this point, is like putting socks on an octopus! 고객이 커버를 교체해달라고 요구했지만 이 단계에서는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5. To be promoted to a customer : 직역하자면 고객으로 승진한다, 를 의미합니다. 조금 터무니없긴하나 이 표현은 누군가가 해고되었음을 말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
    • Louis has been promoted to a customer, so now, he’s updating his CV to begin the process of job-hunting. 루이는 해고되었다. 그렇기때문에 새로운 구직을 위해 그는 이력서를 업데이트 하는 중입니다.

여러분은 원어민처럼 여러분의 동료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전형적인 상업영어 관용표현들을 더 많이, 지속적으로 배우길 희망하시나요 ? 이보다 더 쉬운건 없습니다 ! GlobalExam 에서는 Business English라는 프로그램을 개설했고, 이는 여러분의 비지니스 수준에 맞춘 언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단이 될 테니까요.

Business English와 함께 비지니스 영어를 습득하기

연습문제를 찾을 경우 초급, 중급, 고급의 3가지의 다른 코스가 있습니다. 각 코스에서는 특정 목표를 지향합니다 : “능숙형 코스”는 일상적인 업무와 같은 연습문제를 (이메일, 회의, 판매, 물론 어휘와 문법) ; “경력형 코스”에서는 여러분이 관심있는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습하기 위하여 ; “산업형 코스”에서는 관광업, 은행업 등에 집중합니다.

또한 본문내용은 시나리오화 되어있기에 여러분은 비지니스 세계에서의 상황들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그로인해 학습은 훨씬 더 흥미로울 것 입니다 !

그리고 우리의 특징을 잘 드러내줄 수 있도록, 정답해설 및 과정수료시 확인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우리 플랫폼의 무료학습서무료버전을 체험해보세요 !

무료 테스트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