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왜 비즈니스 영어 실력을 늘려야 하나요?

비즈니스 영어는 여러분의 사업파트너와 외국인 고객들로 하여금 금융 세계화에 대한 여러분의 대처능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창과 같습니다.

한국인들에게 영어가 어렵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많은이들이 이 부분을 세계화에 대한 접근성 부족으로 해석합니다. 여러분은 계약 기회들을 놓치는 걸 감수하면서도 이 분류 안에 계속 머물고 싶으신가요? 물론 아니지요. 위의 고정관념을 깨고 한국 비즈니스 세계에서의 영어에 대한 위상을 각인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비즈니스 영어는 표준 영어와 다릅니다. 이 글에서 비즈니스 영어를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읽어보세요!

무료 테스트해보기

비즈니스 영어와 학업을 위한 영어의 차이점

물론입니다, 불규칙 동사들을 아는 것은 필수적이지요. 하지만, 예를 들어 셰익스피어를 원서로 읽는 것이 여러분에게 큰 성과를 가져다 주진 않습니다. 그 것이 언어적 유창함에 도움이 되고 여러분 이력서의 교양적인 면을 위해서도 아주 좋지만 말입니다.

비즈니스 영어와 학업을 위한 영어의 차이점

비즈니스 영어는 비즈니스 맨, 비즈니스 우먼이 일을 하기 위해선 별도로 알아야 하는 하나의 공용 언어입니다. 그러므로 이 언어가 가진 특수성들을 염두하며 공부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영어는 빠르게 진화하는 언어이기에 반드시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지식을 보완해야 합니다. 이 변화들을 따르고 적용하여 새로운 흐름의 선두주자가 되세요.

어떻게 영어를 발전시킬 수 있나요?

앞서서 왜 영어를 발전시켜야 하는지를 배웠지요. 이제는 어떻게 발전시키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거래, 그리고 관례를 벗어나지 않는 한 사업에서의 거래에는 두가지의 상호적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첫번째로 듣는 능력, 두번째로 대답하는 능력입니다.

학업에 있어서 이 두 능력은 청취 시험과 구술 시험으로 측정됩니다. 이 두가지를 훈련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기에 반드시 공부해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학습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Youtube, TED Talks, 그리고 Podcast까지, 여러분에게는 선택하기도 힘들만큼 다양한 도구들이 있지요. 심지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저희가 드리는 최고의 조언은 여러분이 발전하고 싶은 분야를 다루는 채널, 방송, 컨퍼런스들을 고르는 것입니다. 그 다음,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학습을 습관화 시키세요. 예를 들어, 교통 수단을 이용하며 또는 조깅을 하며 매일 5분동안 위의 자료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잊지 않도록 알림을 맞추어 두세요.

구술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선, 무조건 말을 해야 합니다. 만남과 교류의 기회를 만들고 소통을 하는 상황들로 자신을 이끄세요. 전화나 스카이프 등 말입니다. 여러분이 큰 계약의 서명을 앞두고 있는 고객과는 할 수 없겠지만 여러분의 오랜 인연 또는 영어권 파트너들과의 교류를 되살리도록 노력해보세요.

쓰기도 물론 아주 중요합니다. 메일과 계약을 이해하고 또 메일과 계약을 작성하는 능력이니까요.

쓰기를 공부하는 것은 훨씬 학구적인데요, 좋은 경제 용어 사전 하나를 구비한 후 읽고 어휘를 찾으세요. 여러분을 위한 리스트를 만든 다음 그것을 외우고 재사용하세요.

주목할 것 : 여러분의 영어 교육을 지원받기 위해 직장인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 알아보세요.

GlobalExam Business English로 비즈니스 영어에 요구되는 역량들을 향상시키세요

물론입니다, 저희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플랫폼은 여러가지 방법들을 통해 여러분의 영어 역량을 향상시켜드릴 것입니다.

  • 먼저, 영어로 된 직무 코스 :
    광고 및 홍보, 마케팅, 인사, 경영, 매입, 무역, 고객 서비스.
  • 다음으로, 가장 필요한 능력들을 모아놓은 역량 코스 :
    메일 작성, 회의 진행, 출장 계획, 기타 등등. 직장 생활의 여러 단계 또는 측면들은 어휘, 핵심 단어, 문법과 문장 구조 그리고 관용 표현 학습들로 나타납니다.
  • 마지막으로, 수준 코스 : 초급, 중급 그리고 고급.

지식이란 칸막이처럼 분류된 것이 아니기에 코스간 교차적인 방식으로 학습들을 구성했습니다.

각 직무 또는 전공들은 필요 능력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분야에서 빼어나기 위해 갖춰야 할 것들입니다.
이 능력들은 역량 코스에서도 똑같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은, 각 능력들이 어떤 직무, 전공과 연관되어 있는지 모두 표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준 코스란, 위의 능력들이 수준별로 제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의 작문 3단계’은 간단한 이메일 작성, 전문 용어로 된 메일과 문서 작성 그리고 사업관련 발표 자료및 문서 작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수준 코스를 선택하신다면, 세가지 과제 중 결정한 수준에 맞는 것이 제시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역량 코스를 선택하신다면, 세가지 과제는 한 블록안에 모두 보여집니다. 직업 코스에서는 난이도및 다른 분야와의 차별성 기준으로 과제가 분배되어 보여지구요. 모든 상황들은 15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실제 또는 유사한 상황들에 착안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상황들에는 여러분의 학업 성취도에 맞추어 문서와 연습문제들이 동반되기 때문에 여러분은 주어진 과제에서 중요한 부분들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상황 제시부터 연습 문제 수칙들까지 모든 것이 영어로 제시되어 있는데요, 각 과제의 초반에는 짧은 비디오 코칭이 제시됩니다.

유념해주세요, 한 과제의 난해함이 항상 언어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예측 불가의 일, 또는 모국어로도 말하기 힘든 특정 감정 표현에서도 온다는 것을요. 사실, 예측 불가함 이야말로 여러분으로 하여금 아주 구체적이고 정확한 언어적 표현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예를 들어 상대 화자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설명하는 상황이지요. 심지어 불만족에 대한 표현조차도 다양한 접근이 필요한데요, 내용은 명확하게 전달하되 화를 내서는 절대 안됩니다. 우리는 직업 활동의 맥락에 있는 것이지요. 모든 것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이것이 바로 저희가 GlobalExam Business English를 통해 여러분께 제시드리는 학습입니다.

관심이 가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