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아이엘츠 리스닝 파트의 규율은 무엇일까요 ?

첫번째 시험은 리스닝입니다. 스스로에게 신뢰감을 쌓기위해선, 첫 시험에서부터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나머지 시험들 또한 차분히 응시하는데에있어 중요합니다. 오디오 방송단 한번만 송출되며 지문을 놓치지않기 위해선 최대한 집중을 해야할 것입니다.  

영국권, 브리티쉬 억양에 익숙해지도록 듣기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GlobalExam 플랫폼과 함께 시험준비를 함으로써, 연습문제들을 실전처럼 푸는 습관을 들이며, 아이엘츠 최적의 점수 취득을 위하여 나아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주의할 점 : 아이엘츠 아카데믹 모듈과 아이엘츠 제너럴 모듈은 묘사, 전략, 조언에 있어서 동일합니다. 리스닝 시험의 두 문항 파트 또한 동일합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시험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

리스닝 파트의 구성은 아래의 표에서 살펴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

  • 리스닝 파트 답안지 예시문은 아이엘츠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오디오방송에 의한 각 파트 문항별, 예시질문이 점진적으로 어려워지는 형태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

  • 섹션 1  (1번에서 5번 질문)

Complete the notes below. Use NO MORE THAN 3 WORDS AND / OR A NUMBER for each answer. 

  • 섹션 2 (11번에서 16번 질문

Complete the notes below. Use NO MORE THAN 3 WORDS AND / OR A NUMBER for each answer.

  • 섹션 3 (23번에서 24번 질문)

Choose the correct letter A, B, C 

23        The ISC most likely means

A         International School Club

B         International Student Club

C         InternationalS Club

24        What time is the meeting probably taking place ?

A         10:30 a.m.

B         4:45 p.m.

C         7:15 p.m.

  • 섹션 4 (33번에서 34번 질문)

Fill in the depiction below. Use no more than TWO WORDS for each answer. 

GlobalExam의 조언 및 전략

  • 첫번째 조언 : 너무 당연하게 느껴지겠지만, 각 도움말을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야합니다. 도움말은 시험문제마다 각각 다르며, 무응답이나 완성되지않은 답변에 대해선 점수 배점이 이루어지지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No more than 2 words / 두 단어이상을 사용하지마세요’ 라고 명시되어있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한 단어 내지는 두 단어로만 응답해야합니다 : 하나라도 더 추가한다면 여러분의 답안은 규율을 지키지않았기때문에 자동적으로 무효화됩니다. 

  • 두번째 조언 : 방송마다 적합한 타이밍이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단어를 캐치하여 응답하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이해를 못하거나 놓친 답변이 있다면 얼른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는 편이 낫습니다. 방송은 단 한번만 송출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아이엘츠 리스닝을 성공하는 전략은 여러분이 응답해야만하는 40개의 질문이 적혀있는 시험지의  모든 정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정보들은 오디오방송의 이해를 돕고, 다양한 형태의 답변들을 앞서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리스닝의 4문항을 전략적으로 예상해보는게 낫습니다. 문항은 점차적으로 어려워질 것 입니다.  

리스닝 시험동안 시간분배를 잘하는 것은 비교적 쉬울 것 입니다. 다른시험에 비한다면, 방송을 들으면서 즉각적으로 답을 찾아내야하기때문입니다. 한번밖에 들을 수 없는 방송으로 인하여  여러분의 집중력은 향상될 것이며 타이밍 조절에 관한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GlobalExam 에서 온라인 시험준비하기

GlobalExam은 언어능력시험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실전과 같은 조건에서 준비할 수 있으며 , 질문유형, 시간측정, 상세한 해설지가 동반됩니다. 여러분을 가이드하며 실력 향상을 위한 어휘집과 문법집, 학습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아이엘츠 전격 파헤치기 포스팅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종합적인 모의시험 유형을 무료로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