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아이엘츠 시험의 구성

아이엘츠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는  영국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영어시험이며,   매년 3백만명 이상이 응시하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있는 영어 테스트입니다. 

140개국의 10,000개 이상의 기관에서 취득되어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기관들은 다양한 분야에 분포되어있지만, 가장 주가되는 시험응시의 사유로는 학업, 취직, 이민에 있습니다. 아이엘츠는 진정한 커리어의 성공수단이 됩니다. 

아이엘츠 시험은 두개의 형태로 존재합니다 : 아이엘츠 아카데믹 모듈 / 아이엘츠 제네럴 모듈 

아이엘츠 아카데믹 모듈은 고등교육이나 전문적인 영어권 환경에서 근무하고자하는 교육기관의 응시자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모듈은 영어로 공부하거나 근무하는데의 가능성을 평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엘츠 제네럴 모듈은 영어권 국가에서 고등교육이나 직업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하거나, 경력 쌓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향해있습니다. 이 시험은 사회적 관계 및 일상적인 실용영어 구사를 넘어서서, 영어권 국가에서의 전문적인 마스터에 집중합니다. 이 버전의 아이엘츠는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의 이민청에서 또한 사용됩니다. 어떠한 이유로 응시하든, 어떠한 시험 모듈을 응시하든, 시험의 구성에 대해 미리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도움 정보습득과 시험 당일에 예상치못한 상황에 맞딱드려 긴장하는 것을 막기위해 미리 준비하는 편이 낫습니다. 

아이엘츠 시험준비에 미리 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최선의 준비를 위한 다양한 서포트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 아이엘츠에서 « 좋은 성적 » 이란 여러분의 목표에 달렸습니다. 더 상세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성적 채점판단하기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무료 테스트해보기

리스닝

듣기시험 리스닝 파트는 아이엘츠 아카데믹 모듈 / 아이엘츠 제네랄 모듈이 동일합니다. 4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있으며 응시자는 독백이나 대화, 연설과 같은 오디오 방송을 듣고 답을 합니다. 이 스크립트는 점진적으로 어려워지며, 응시자는 방송을 듣고 40개의 문항에 답을 해야합니다. 리스닝은 30분간 치루어집니다. 이 시험파트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이엘츠 리스닝시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엘츠 시험의 구성

리딩

리딩시험은 전반적인 형태는 동일하지만, 주어지는 지문이 다릅니다. 응시자는 한시간동안 3개의 섹션을 읽고 40문항에 답을 해야합니다. 점진적으로 지문의 수준이 어려워지며, 지문들은 책, 잡지, 신문, 인터넷 등에서 발췌합니다. 이 시험파트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이엘츠 리딩시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라이팅

라이팅 시험은 2개의 작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응시자는 한시간동안 최소 150자, 250자로 두개의 주관식 답안을 써내려가야합니다. 첫번째 작문의 주제는 두 모듈간이 다릅니다. 아카데믹 모듈에서는 그래프나 도표등을 비교분석하는 것을 제시하고, 제네럴 모듈에서는 편지글 형태를 요구합니다. 두번째 작문에서는 추상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여러분이 이 주제에 관한 관점을 확장, 서술해야합니다. 이 시험파트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이엘츠 라이팅시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스피킹

스피킹 시험은 마지막 관문입니다. 이 시험은 시험관이 여러분의 영어 스피킹을 직접 확인 및 채점하며 일대일 면접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점수는 1점에서 9점까지 배열됩니다. 대화방식의 시험은 두개의 모듈 모두 동일하며, 3파트로 구성되어 11~14분간 진행됩니다. 이 시험파트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이엘츠 스피킹시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사전에 아이엘츠 시험준비를 하는 것은 좋은점수 취득을 위해 반드시 필요로합니다. 

GlobalExam은 아이엘츠 성적 마스터를 위한 문법집과 어휘집을 제공하며, 각 파트당 연습문제 풀이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고, 모의시험으로 실전상황과 동일한 환경 또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