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아이엘츠 라이팅 시험파트 예시와 조언

아이엘츠에서 세번째 시험이자, 궁극적인 쓰기 평가 단계의 라이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험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그 어느때보다도 진중하게 아이엘츠 시험준비를 해야하며, 특히 문법과 어휘가 풍부해야만 점수획득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어진 도표를 묘사하는데 있어서 적합한 어휘를 사용해야하며, 근거를 뒷받침하지않은 개인적인 견해를 드러내지 않는 것 또한 점수획득 성공을 위해 필요로한 노하우입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100여 시간의 온라인 시험연습을 통해 라이팅 시험 성공을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돕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주의할 점 : 아이엘츠 아카데믹 모듈 라이팅시험과 아이엘츠 제너럴 모듈 라이팅시험은 첫번째 작문 (Task 1) 이 동일한 형태를 하지않기에, Task1 모듈별 각각의 전문적인 조언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작문 (Task 2) 을 위한 두가지의 시험형태 또한 다양하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라이팅 시험이란 ?

아이엘츠 쓰기 표현 시험은 1시간동안 2개의 작문 Task 출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Task 1 / 작문 1 : 20분간 최소 150개의 단어를 사용하여 ‘에세이’ 를 작성해야합니다. 
  • 아카데믹 모듈 : 자신만의 표현법으로 그래프, 도표, 차트 등등을 요약, 묘사, 비교분석 및 정보서술을 해야합니다. 가장 핵심적인 정보가 서술 답안지에 포함되어야합니다. 
  • 제너럴 모듈 : 친구나 교수, 기업 등에 편지형식으로 작성해야한합니다. 
  • Task 2 / 작문 2 : 아카데믹 모듈과 제너럴 모듈 : 도움말을 이용하여 에세이 가이드라인을 잡아야합니다. 40분의 응시시간동안 최소 250자의 단어를 이용하여 불확실한 부분을 추론하며, 여러분의 주장이나 해결책 등을 제시하는 답안지 작성을 해야합니다. 

채첨 평가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 기본 규율형태를 지킬 것 : 주어진 그림예시에 대한 묘사, 적합한 형식을 갖춘 편지문 작성, 옳바른 의사전달
  • 연결성과 일관성 : 옳바른 연결관계의 단어사용, 논리적인 접속어 형태, 자연스러운 문장의 연결
  • 어휘적인 바탕 : 풍부한 어휘사용
  • 문법 : 바른 통사 구문법 사용

답안지

시험 시작 전에 배포하는 답안지에 반드시 답을 적어야합니다. 

라이팅 시험의 예시문들

Task 1 아카데믹 모듈

The table and chart below show the average climate of 2 large cities in the United States.

Summarize the information by selecting and reporting the main features, and make comparisons where relevant.

Write at least 150 words.

Chart :

라이팅 시험의 예시문들

Table :

채첨 평가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Task 2 – 아카데믹 모듈

Write about the following topic :

The  World Health Organization has described the latest Ebola virus outbreak in West Africa as the largest, most severe and most complex outbreak in the history of the disease.

The international humanitarian charity Oxfam estimates at least 1.7 Billion dollars to improve poor health systems in Ebola-affected countries.

Donations would be the only way to save the health systems of West Africa.

To what extent do you agree or disagree with this statement? Give reasons for your answer and include any relevant examples from your knowledge or experience.

성공을 위한 우리의 조언

  • Task 1 작문파트 1 – 아카데믹 모듈 : 시험 문장 속 그림예시를 명확히 이해한 후, 핵심 포인트에서부터 시작하도록 합니다. 특정 주제와 비주류 정보를 구분해서 작성해야하며, 우선시되어야할 구분이 어렵다면 보여지는 그림예시 속의 정보를 모두 활용토록 하는게 낫습니다.
  • Task 1 작문파트 1 – 제너럴 모듈 : 편지 구성의 격식 (서문, 서론, 받는이, 주소, 싸인 등등) 과 특정한 문장의 표현방식을 익혀야합니다 (어미와 말미의 예의를 갖춘 형식). 편지 속 내용에 집중을 함으로 시간을 허비하지않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 Task 2 작문파트 2 – 아카데믹 모듈과 제네럴 모듈 : 어휘의 사용범위와 주제의 완성도 및 논리적인 일관성을 핵심으로 자신만의 표현법을 명확히하는 것이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문장의 양상에 집중을 함으로써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in my opinion’ 이라고 쓰기보단 ‘from my point of view’ 나 ‘I believe’ 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작문합니다. 

감독관이 배부하는 초고서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생각을 더욱이 구체화해봅니다. 정확히는,  핵심정보가 누락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 편지글 내용 속의 중심적인 생각을 상기시키거나 뒷받침할 근거가 될 생각을 직접적으로 보여줄 것입니다. 

모든 것을 다 작성하거나 요약하려고 하지말아야합니다. 이것은 시간을 뺏는 용도밖에 안됩니다. 초고문은 오직 여러분의 생각을 구성하거나 나열하는데 쓰이며, 작문을 빠르고 정확하게하는것을 돕는 용도일 뿐입니다. 

어떻게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시간을 잘 배분하는 것은 라이팅 시험 성공의 핵심포인트 입니다. 2개의 작문을 완성하는데 1시간만 주어지기때문입니다. Task 2 는 Task 1 보다 더 다양한 내용이 있기때문에 모듈에 상관없이 Task 1 에서 약 20분을 소요하도록 하고, Task 2 에서 40분을 소요하길 권장합니다.  

어떻게 준비할까요 ?

시험 당일에 시험의 구성이나 질문의 양상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선 시험준비 연습을 하는게 필수적입니다. GlobalExam 은 여러분이 10여개의 연습문제와 모의고사 및 채점 해설지를 활용하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가입과 동시에 무료버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외에도 종합적인 모의고사에 준하는 서비스 또한 누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아이엘츠 전격 파헤치기 포스팅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