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영어 억양은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

영어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구사되는 언어입니다. 여행의 목적이든 일의 목적이든, 영어는 굉장히 중요해지다못해 심지어 오늘 날 세계에서는 필수불가분의 영역이 되었죠.

허나, 발음을 숙달하는 은 아마도 영어 학습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될 것 입니다. 억양때문에 서로간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발음에 따라 단어의 뉘앙스가 바뀌기도 하기 때문에요.

각 언어는 각자 고유의 발음 규정이 있는데, 영어는 우리의 모국어와 완전히 다른 소리를 내포할 수도 있습니다. 그 말인 즉, 새로운 음절을 만들어서 배우는 것이 필요하단 의미이죠. 물론 어렵긴 하겠지만, 수많은 연습과 적합한 학습을 곁들인다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억양을 향상시키는 우리의 요령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무료 테스트해보기

작은 디테일에 주의하기

미처 인지하지 못했겠지만, 우리의 구강형태는 단어를 발음할 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쉽지않겠지만 입술의 움직임을 교정하는 것 또한 당연히 가능해요. 그에 도달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로는, 인지하고 집중하는 것 입니다. 여러가지 방도가 있긴할테지만, 아래의 예시와 같은 방법을 활용함으로 발음을 향상시켜보도록 합시다 : 다른사람이 말할때 주의하여 입술의 모양을 유심히 지켜보기. 그런 다음에 거울 앞에서 반복적으로 따라하는 겁니다. 입술이 정확히 움직이는지 알아보는 가장 단순한 방법이 되겠죠.

작은 디테일에 주의하기

물론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해 발음에 집중하지 않아도되는 언어도 있습니다. 혀의 움직임은 우리가 말할 때 나는 소리를 결정짓기때문에, 발음 향상을 위하여 시도해볼 수 있는  다음의 예시와 같은 여러가지 연습문제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알파벳 « L » 의 발음은 혀가 입술 윗쪽, 윗니 뒷쪽을 건드려야 합니다. 알파벳 « R »의 경우 혀가 입천장에 닿아선 안되며 살짝 뒷쪽으로 보내야합니다. 외에도 알파벳 « TH »  의 경우, 혀는 치아 사이에 위치한 후 불기만 해서 소리가 치아 틈으로 나가도록 하면 됩니다. 이런 행동으로 소리가 발생하겠죠.

분석

여러분의 억양을 발전시키고 영어 회화를 향상시키는 분석은 아주 간단한 전략입니다. 음절별로 단어를 분리하고, 그리고 또 소리로 변화시키도록 구성된 전략의 예시로써는, « for-ev-er » 가 있습니다. 이로인해 단어의 발음 또한 쉬워지겠죠. 음절의 갯수를 틀리지않기 위해선, 턱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손을 가져다대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이후 단어를 천천히 읽어봄으로써 이 둘은 각각의 음절마다 닿게될 것 입니다. 우리가 처음 읽기를 시작할땐 빨리 읽어야한다고 믿는 경향이 있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기때문에,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각각의 소리를 비슷하게 한 후 가장 옳바른 방식으로 뱉어내야 할 것 입니다.

듣기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언어학습은 듣기연습으로 진행됩니다. 실제상황이나 티비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은, 발음을 완벽하게 하는데 최상의 방법일 것 입니다. 그렇지만 실수를 인지하고 정정하기 위해선 듣는 방법 또한 배워야합니다. 예를 들자면 발음이 완벽에 가까워 질때까지 핸드폰으로 녹음을 한 뒤 재생 반복을 하는 건 어떨까요.

Business English 와 언어 완성하기

비지니스의 세계에서, 영어는 진정한 수단이 될 것 입니다. 영업이나 과학과 같은 여러가지 분야에서 첫번째 언어죠. 갈수록 점점 더 많은 직업들이 영어의 숙달을 필요로 하고있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것은 비지니스 세계에서 필수적인 수단이니까요.

Business English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영어의 완벽한 수준 도달을 돕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빠르고 명확한 결과를 얻고자한다면, Business English를 시도해보세요. 플랫폼은 여러분의 리듬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며 초급, 중급, 고급의 모든 수준에 걸맞는 각기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비지니스 분야의 학습 서포트로 사용함으로써, 여러가지 어드벤티지 또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커리어에 큰 기회가 될 수 있는 비지니스 영어학습을 온전하게 돕도록 여러 활동 또한 제시되어 있구요. 이와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을 하는 것도 가능하며, 수준에 맞춘 전문적인 학습 또한 가능합니다. 그 후 여러분이 빠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의 정답해설 역시 첨부될 것 이구요.

대부분의 코스는 완벽한 이해력과 특정 분야 (관광업이나 영업 등과 같은) 의 어휘에 맞춰 방향이 잡혀있음을 주목하세요. 수업은 시나리오화 및 코칭된 컨텐츠로 구성되어 진행될 것 입니다. 플랫폼은 여러분이 능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기술적인 측면, 가령 다채로운 억양의 수업도 제공하도록 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