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독학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서술식 학습의 접근법이 비교적 수월하고, 반대로 회화/구술 접근은 더 어렵다고 검증되었습니다.

회화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끔 도달하는 효과적인 영어학습은 어떠한 방식이 있으며,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이 파트에서는 여러분을 돕고자하는 희망적인 몇가지 조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해보기

회화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GlobalExam의 5가지 조언들

1. 듣기

우리가 딱히 중요성을 두지않았던 조언으로써, 말하는 연습을 하기 전에 듣기 연습을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아이들을 향해 쓰이는 유명한 표현으로써, 말하는 재능을 태어날 때 부터 소유한 사람은 없으며 아이들은 스펀지와 같아서 듣는 모든 소리를 흡수한다고들 하지요. 이와같이 전반적으로 아이들은 주변을 따라하면서 말하는 방식을 배우는 편 이기도 합니다.

듣기

물론 어른의 뇌는 보다 흡수력을 잃었기에, 우리는 들으면서 배우고, 어조를 수차례 학습해야하며 단어나 표현법 등 모든 방면에서 반복적인 자세로 임해야하는 만이 완벽하게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우리가 학습하고자 하는 언어의 문화적인 세계관에 일시적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언어를 배우는 동안 교양을 받침하는 행동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어떤 루트로 영어를 들어야하는지 여러분께 안내해 드릴테니, 다음과 같이 주어지는 조언에 주의해 보도록 하세요.

2. 현명한 방식으로 구술회화의 본질을 선택하세요

영어를 듣는 것은 쉽죠, 아주 쉽다못해 너무나 쉬워서 우리는 미처 시도할 노력조차 않곤하죠.  여러분의 영어 이해력에 최대한 득이 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아래의 예시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 무엇보다도 동기부여가 가장 중요하겠죠, 최소한의 흥미를 가진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요. 물론 일반적인 문화교양 등도 중요하겠지만 어떠한 주제든지 중요한 비지니스가 될 수 있을테고, 이러한 경우엔 언어적인 목표 및 구체적인 비지니스 목표의 접목을 위하여 모든분야에서 어설프게 해박한 지식을 쌓는 것 보단 명확한 목표를 함으로써 더 많은 기회가 있다는 증명이 되었죠.
  • 다르게는, 유투브나 TED Talks 의 도움으로 학업의 기본을 다져볼 수 있겠네요 : 자막, 번역, 주로 관심있는 주제 등. 주기적인 시각적 학습을 시도해보고 익숙해지세요 ! 여러분은 비지니스에 대해 언급하는 수많은 주제를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더불어  freakonomics 와 같은 여러 팟캐스트 또한 흥미로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최근에 심취한 것 또한 MOOC등으로 활용해보세요. 여러분의 자택에서 온라인 수업을 통하여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도울 것 입니다. 영어권 대학에서 제공하고있는 컨텐츠도 다양하니 하나정도 선택해보세요.
  • 발음 향상에 도움이되는 온라인 사이트나 어플이 있는 것도 알고계시나요 ? 활용해보세요 !

3. 여러분이 청취하는 것을 어떻게 활용하나요 ?

언어를 배울때 수동적 학습과 능동적 학습의 두가지 양상을 결합하여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수동적 학습이란 어떤 것을 들었을때, 즉시 또는 비교적 쉽게 익히고 흡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듣는 것을 재현해내는 아이들처럼 말이죠. 성인의 나이에서도 이 메카니즘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훨씬 더 느리게 작용하겠지만요. 언어에 소질이 있고 특출한 재능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유독 잘 적용되는 편인데 그 말은 즉 소수에게 해당된다는 의미이기도 하지요.

많은 유투브 속 비디오나 영국/미국권 학원과 대학교 사이트들은 준비된 교육적 학습 자료들을 제공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인터넷 상에서 찾는 대부분의 자료들은 교육적인 양상을 띄지는 않습니다. 이럴 경우, 스스로 펜과 노트를 잡고서 주체적으로 학습을 해야겠지요. 만약 초보자거나 중급자일땐 모든 것을 필기하려는 생각은 단념하고, 전반적인 것들을 필기한 후 그것들 위주로 공부를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이것이 능동적 학습법의 개요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여러분의 실력보다 아주 조금 높고 짧은 교재 위주의 학습서를 택하도록 하세요.

되짚어보자면 주로 수동적 학습이란 이미 터득한 지식에 대한 인지를 하는 것 입니다. 그로인해 학습한 내용을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을 것 이겠죠. 여러분의 수준보다 낮지만 좀 더 긴 내용의 교재를 택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거에요.

4. 여러분 주변의 영어권 출신을 만나보세요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영어권 사람들을 만나는 것 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습니다. 사설단체, 모임, 영어로 된 연극이나 공연 등, 여러분의 도시나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세심히 검색해보고 방문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영어권 그룹을 만들어보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고객이나 파트너 또한 여러분의 실력을 향상시켜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기에, 그들과 함께 빠르게 실천에 옮기는 것이야말로 여러분의 학습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 입니다. 하지만 물론 학습의 대타가 되진 마세요. 영어 학습과 비지니스를 혼동하지 않기 위해선 회사 외적의 영어권 인맥을 만드는게 나을거에요.

외국어 교환학습을 희망하는 언어교환 사이트 또한 활용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로인해 억양없는 영어구사하는 방법에 도움이 되겠죠.

5. GlobalExam이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 구성을 제공하는 것을 알고계시나요 ?

Business English를 통해 여러분의 비지니스 영어 서술 및 구술을 향상시켜보세요. 비지니스 세계의 500가지 이상의 예시상황을 학습하고 코칭비디오와 정답해설을 함께 진행해봅시다.

능숙형 코스, 경력형 코스, 산업형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우리의 학습지와 함께 영어 어휘 또한 학습하면서 비지니스 영어를 빠르게 향상시켜보세요.